본머스예술대학교
(Arts University Bournemouth)
1880년에 설립된 본머스예술대학교는 잉글랜드 남부 본머스에 위치한 예술대학입니다. 영국 예술미디어 산업에서 명성이 높은 대학으로, 강의 수준이 높고 현대화된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국인 비율이 80%이며, 아시아권 학생 비율이 낮아 영어를 익히기에 매우 좋은 환경입니다.
본머스예술대학은 영국 여왕상을 2회 수상했고, 홍익대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예술디자인대학들과 교환학생 교류 협력을 맺고 있습니다. 필름스쿨은 영국 최대 규모의 영화·애니메이션 단과대학으로, 수준이 매우 높아 할리우드와 영국 영화 산업에서 상당히 인정받습니다.
영국 남부에 위치한 본머스는 아름다운 바닷가가 펼쳐져 있고 기후가 좋아 영국인들이 많이 찾는 해양관광도시이며, 학생들이 선정한 2023년 영국 최고의 학생도시 중 한 곳으로 선정됐습니다. 생활비, 월세, 범죄율이 런던에 비해 낮아 비용 부담이 적고 안전합니다.
본머스예술대학교 주요 정보
|
▶ 2021년 ‘영국 Top 예술디자인대학교’ 선정
The UK’s top specialist art and design university (Sunday Times Good University Guide 2021)
▶ 홍익대와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 영국 여왕상 2회 수상
Two-Times Winner of the Queen’s Anniversary Prize (1999, 2017)
▶ 취업률 및 대학원 진학률 93% (졸업 후 6개월 이내)
93% are in Work or Futher Education within 6 months of Graduating
▶ Sir Misha Black Awards 최초 수상 예술대학
▶ 유명 동문 : 영화 <해리포터>, <어벤져스> 영화감독, <헝거게임>, <앤트맨> 작가, <레이디 가가>, <카니예 웨스트> 뮤직비디오 감독 닉 나이트, ‘아키그램’ 설립 건축가 피터 쿡 등 배출
|
본머스 도시 소개
런던 중심부에서 기차로 2시간 거리인 본머스는 런던 남서쪽에 위치한 남부 도시로, 26만명이 거주하는 아름
다운 해안 도시입니다.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하고 연중 온화한 날씨를 유지하며, 타 도시에 비해 강수량이
적어 영국을 대표하는 휴양지로 유명합니다.
여유롭고 평화로운 분위기, 맛집과 즐길거리가 풍부하여 휴가철 영국인들이 많이 찾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특히 런던에 비해 물가와 생활비가 저렴하여 어학연수도 많이 가는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연친화적이고 안전한 환경으로 영국인들이 은퇴하고 살고 싶은 도시에 매년 선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