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파운데이션, 원어민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2025년 1월부터 8월까지 디지틀조선일보 국제교육센터 국내 파운데이션 이수 후
2026년 9월 드몽포트대학교 약학과에 진학한 학생입니다.
지난 1편 후기에 이어서 오늘은 디지틀조선일보 국제교육센터 국내 파운데이션 '어학수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국내 파운데이션 어학수업(엉어수업)은 6명의 선생님들께서 진행해 주세요.
그중 제가 들었던 수업만 간단하게 소개를 해볼게요.
영어 수업은 아이엘츠를 취득하기 전후로 수업 내용이 크게 바뀝니다. 처음에는 아이엘츠를 취득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공부해요.
저는 영어를 잘 못했어서 아이엘츠 수업을 들으면서 영어 실력이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아이엘츠를 취득한 이후에는 대학교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메일 작성법, 에세이 형식, 교수님과 대화하는 법, 발표하는 법을 배웁니다.
S 선생님께서는 라이팅 수업을 하세요. 주요 어휘와 나오는 주제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주시고 문법 형식을 알려주십니다.
기본 정해진 문장 형식을 다양하게 알려주셔서 자신이 사용할 어휘들을 외워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1:1 스피킹 수업도 하시는데요. 질문을 답하는 시간을 통해 아이엘츠 기출문제들을 전부 답해볼 수 있습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숙어나, 관용구를 잘 알려주셔서 실제 시험 때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S 선생님을 처음 만났을 때는 조금은 무뚝뚝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3일만 지나도 '개그맨인가...?' 할 정도로 너무 재밌으신 분입니다.
언제든 어떤 질문이든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헷갈리거나 모르는 단어는 예시와 함께 간단한 그림으로 설명해 주세요.
St 선생님께서는 정해진 글 형식을 알려주세요.
그 형식을 그대로 외워서 내용만 살짝 바꿔서 넣으면 되기 때문에 아이엘츠 취득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자주 틀리는 어휘를 직접 고쳐보는 시간을 주시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십니다.
아이엘츠 이후 수업에서는 에세이를 적는 방법과 인용, 참조를 어떤 식으로 사용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시는데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St 선생님은 재미는 얘기를 많이 해주세요. 스몰토크를 매우 좋아하시는 분입니다.
P 선생님께서는 스피킹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아이엘츠 part 1,2,3 질문들을 전부 답하면서 질문들과 익숙해지고 나만의 답변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요.
아이엘츠 시험에도 물론 도움이 되지만, 영어로 말하는 데에 큰 자신감을 얻는데도 매우 좋습니다.
단순히 문장뿐만 아니라 악센트나 목소리 톤을 교정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제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주시고, 채점 기준들도 잘 알고 계셔서 아이엘츠를 보기 전에 많은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공부하느라 고된 생활에 한줄기 빛이 필요하다면 P 선생님과 친해지는 걸 추천드립니다.
굉장히 재밌으시고, 엄청나게 진절 하세요. 위로도 정말 잘 해주십니다. 영국에 있는 지금도 P 선생님이 너무 그리워요.
Su 선생님께서는 리스닝과 리딩을 맡고 계세요. 제 아이엘츠 성적을 가장 많이 끌어올려 주신 분이 바로 이 선생님입니다.
실제 문제 풀이를 도와주시고, 모의 문제들도 다량 제공해 주시며 시험에서 사용 가능한 꿀팁들과
목표 점수별 공부법 등 학생 개개인에게 맞춰서 수업하세요.
비록 단어 시험을 매일 보고, 과제도 많이 있지만 저는 오히려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특히 단어 시험이 정말 도움 됩니다)
한 번은 점수가 너무 안 올라서 선생님께 개인적으로 상담을 받았는데, 제 문제점을 바로 찾아서 어떻게 연습해야 할지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점수가 바로 올랐습니다.
Su 선생님은 아이컨택을 엄청 많이 해주시고, 항상 학생들을 응원해 주십니다.
누구보다 학생들을 소중하게 대해 주시고 많이 신경 쓰고 계시다는 것을 온몸으로 표현하세요.
이 외에도 많은 선생님들께서 항상 학생들을 위해 수업해 주시고 최대한 많은 팁들을 알려주십니다.
센터 생활 중에 가장 좋았던 점을 고르자면 당연히 선생님들이에요!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도,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마음가짐에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행정적인 부분에도 센터 덕분에 정말 수월하게 진행했어요.
비자 신청, 숙소 계약, 자소서 제출, 인터뷰 준비 외에도
굉장히 많은 일들을 학생 한 명씩 정확하게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늘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어떤 과정이든 차근차근 안내해 주시고, 질문에는 항상 친절하게 답해 주셔서 제 유학 준비 생활의 천사 같으셨어요.
특히 영국에 와서 혼자 직접 하는 것들을 경험하니 정말 다시 한 번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대학 생활을 하는 지금 제 선택을 한 번도 후회한 적 없습니다.
영국 유학을 준비하길 잘했고, 그중에서도 디지틀조선일보 국제교육센터에서 준비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영국유학, 그리고 영국대학 진학 방법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제 글을 통해 이 센터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